본문 바로가기
영화

아이언맨2 (줄거리, 마블시리즈 순서, MCU 타임라인, 시청가능한곳은?)

by 쿠천사 2023. 3. 16.

 
아이언맨 2
영웅의 패러다임을 바꾼 21세기 형 하이테크 히어로 세계 최강의 무기업체를 이끄는 CEO이자, 타고난 매력으로 셀러브리티 못지않은 화려한 삶을 살아가던 토니 스타크. 기자회견을 통해 자신이 아이언맨이라고 정체를 밝힌 이후, 정부로부터 아이언맨 수트를 국가에 귀속시키라는 압박을 받지만 이를 거부한 채 더욱 화려하고 주목 받는 나날을 보낸다. 스타크 인더스트리의 운영권까지 수석 비서였던 ‘페퍼포츠’에게 일임하고 슈퍼히어로로서의 인기를 만끽하며 지내던 토니 스타크. 하지만 그 시각, 아이언맨의 수트 기술을 ‘스타크’ 가문에 빼앗긴 후 쓸쓸히 돌아가신 아버지의 복수를 다짐해 온 ‘위플래시’는 수트의 원천 기술 개발에 성공, 치명적인 무기를 들고 직접 토니 스타크를 찾아 나선다. 아이언맨 VS 위플래시, 강력한 첫 대결 F-1 모나코 그랑프리에서 직접 경주용 차에 올라선 토니 스타크 앞에 나타난 위플래시! 무차별적으로 전기 채찍을 휘두르는 그의 공격에 무방비 상태였던 토니 스타크는 생명의 위협을 느끼지만, 새롭게 개발한 휴대용 수트 Mark5를 이용하여 간신히 위험에서 벗어난다. 그리고 자신과 자신의 아버지에 대해 강한 적대감을 드러내는 그에게서 심상치 않은 위기를 직감한다. 한편, 이 과정을 모두 지켜본 토니 스타크의 라이벌이자 무기업자인 ‘저스틴 해머’는 아이언맨에 필적할 만한 위플래시의 위력을 간파하고 그를 몰래 감옥에서 탈출시켜 자신과 손 잡을 것을 제안한다. 아이언맨의 업그레이드에 한계는 없다! 위플래시를 만난 이후 좀처럼 충격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던 토니 스타크는 감옥에 갇혀 있는 줄 알았던 위플래시가 저스틴 해머와 함께 있음을 알게 되고, 역대 수트들을 뛰어넘는 최강의 위력을 지닌 Mark6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그 사이, 저스틴 해머는 새로운 군무기 발표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그 곳에서 위플래시는 모두를 놀라게 할 작전 실행에 나서는데...!
평점
7.2 (2010.04.29 개봉)
감독
존 파브로
출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기네스 팰트로, 미키 루크, 스칼렛 요한슨, 돈 치들, 샘 록웰, 사무엘 L. 잭슨, 클락 그레그, 존 슬래터리, 게리 샌드링, 폴 베타니, 케이트 마라, 레슬리 빕, 존 파브로, 크리스티안 아만포, 필립 버거론, 제임즈 베시아, 마이클 브루노, 케이티 클락, 루미니타 도컨, 프랑소아즈 더하멜, 아담 골드스타인, 팀 기니, 에릭 L. 해니, 알리 칸, 예브게니 라자레프, 이사야 가이먼 마틴 4세, 헬레나 맷슨, 키스 미들브룩, 앤야 몬지코바, 마지 무어, 올리비아 문, 일론 머스크, 알레한드로 파티노, 다빈 랜섬, 카림 살레, 브라이언 셰이퍼, 필립 사이먼, 잭 화이트, 래리 앨리슨, 스탠 리

아이언맨2

개봉 : 2010년 4월 29일

 

관객수 442만

 

평점 7.37

세계 최강의 무기업체를 이끄는 CEO이자, 타고난 매력으로 셀러브리티 못지않은 화려한 삶을 살아가던 토니 스타크. 기자회견을 통해 자신이 아이언맨이라고 정체를 밝힌 이후, 정부로부터 아이언맨 수트를 국가에 귀속시키라는 압박을 받지만 이를 거부한 채 더욱 화려하고 주목 받는 나날을 보낸다. 스타크 인더스트리의 운영권까지 수석 비서였던 ‘페퍼포츠’에게 일임하고 슈퍼히어로로서의 인기를 만끽하며 지내던 토니 스타크. 하지만 그 시각, 아이언맨의 수트 기술을 ‘스타크’ 가문에 빼앗긴 후 쓸쓸히 돌아가신 아버지의 복수를 다짐해 온 ‘위플래시’는 수트의 원천 기술 개발에 성공, 치명적인 무기를 들고 직접 토니 스타크를 찾아 나선다.

출처 : 다음 영화 포토 및 예고편 영상

아이언맨2는 2010년 마블 코믹스의 아이언맨후속으로 나온영화로 아이언맨시리즈의 두번째 작품입니다.

 

"아이언맨 2"의 이야기는 첫 번째 영화의 사건으로부터 6개월 후에 시작됩니다. 토니 스타크(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연기)는 이제 유명 슈퍼히어로가 되었지만, 가슴에 있는 아크 원자로가 천천히 그를 독살하면서 건강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한편, 러시아의 물리학자 이반 반코(미키 루크 분)는 아버지의 기술을 훔쳤다고 믿고 스타크 가족에 대한 복수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스타크는 또한 미국 정부로부터 자신의 아이언맨 기술을 양도하라는 압력을 받고 있지만 거부합니다.

경쟁 무기 회사를 운영하는 그의 라이벌 저스틴 해머(샘 록웰 분)는 반코를 고용하여 아이언맨과 유사한 수트를 만듭니다. 반코는 스타크와 동일한 기술로 구동되지만 치명적인 전기 채찍을 무기로 사용하는 슈트를 만듭니다. 스타크의 건강은 계속해서 악화되고 아이언맨으로서의 행동은 더욱 무모해집니다.

그는 또한 Stark의 수트 중 하나를 훔쳐 군대에 제공하는 친구이자 비즈니스 파트너인 Rhodey(Don Cheadle 분)와 충돌합니다. 마지막 대결에서 Stark와 Rhodey는 팀을 이루어 Vanko와 그의 드론 군대에 맞서 싸웁니다. Vanko는 결국 패배하고 Stark는 자신의 건강 문제를 스스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결국 Stark는 공개적으로 Iron Man임을 인정하고 향후 Marvel 영화의 이벤트를 설정합니다.

영웅의 패러다임을 바꾼 21세기 형 하이테크 히어로
세계 최강의 무기업체를 이끄는 CEO이자, 타고난 매력으로 셀러브리티 못지않은 화려한 삶을 살아가던 토니 스타크. 기자회견을 통해 자신이 아이언맨이라고 정체를 밝힌 이후, 정부로부터 아이언맨 수트를 국가에 귀속시키라는 압박을 받지만 이를 거부한 채 더욱 화려하고 주목 받는 나날을 보낸다. 스타크 인더스트리의 운영권까지 수석 비서였던 ‘페퍼포츠’에게 일임하고 슈퍼히어로로서의 인기를 만끽하며 지내던 토니 스타크. 하지만 그 시각, 아이언맨의 수트 기술을 ‘스타크’ 가문에 빼앗긴 후 쓸쓸히 돌아가신 아버지의 복수를 다짐해 온 ‘위플래시’는 수트의 원천 기술 개발에 성공, 치명적인 무기를 들고 직접 토니 스타크를 찾아 나선다.

아이언맨 VS 위플래시, 강력한 첫 대결
F-1 모나코 그랑프리에서 직접 경주용 차에 올라선 토니 스타크 앞에 나타난 위플래시! 무차별적으로 전기 채찍을 휘두르는 그의 공격에 무방비 상태였던 토니 스타크는 생명의 위협을 느끼지만, 새롭게 개발한 휴대용 수트 Mark5를 이용하여 간신히 위험에서 벗어난다. 그리고 자신과 자신의 아버지에 대해 강한 적대감을 드러내는 그에게서 심상치 않은 위기를 직감한다. 한편, 이 과정을 모두 지켜본 토니 스타크의 라이벌이자 무기업자인 ‘저스틴 해머’는 아이언맨에 필적할 만한 위플래시의 위력을 간파하고 그를 몰래 감옥에서 탈출시켜 자신과 손 잡을 것을 제안한다.

아이언맨의 업그레이드에 한계는 없다!
위플래시를 만난 이후 좀처럼 충격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던 토니 스타크는 감옥에 갇혀 있는 줄 알았던 위플래시가 저스틴 해머와 함께 있음을 알게 되고, 역대 수트들을 뛰어넘는 최강의 위력을 지닌 Mark6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그 사이, 저스틴 해머는 새로운 군무기 발표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그 곳에서 위플래시는 모두를 놀라게 할 작전 실행에 나서는데...!

출처 : 다음 영화 정보

쿠키영상은 지구에 떨어진 망치를 발견한 필 콜슨 요원에 대한 내용으로 영화 시청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볼수있는곳 디즈니 플러스에서 시청이 가능합니다.

 

 

다음으로는 MCU 5번째 인크레더블 헐크 리뷰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